[우리동네는 요즘] #장흥10만원장려금 #여순사건특별법

    작성 : 2022-01-06 06:56:22

    우리 동네는 요즘입니다.

    장흥군이 올해부터 장흥으로 전입한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장흥군은 과거 전입 후 1개월 이상 거주자에게 20kg 쌀을 지급했던 지원 규모를 확대해 전입 신고 후 6개월 이상 장흥에 거주한 주민에게 장흥사랑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또 신혼부부 주거지원 선정 기준도 중위소득 170% 이하에서 200% 이하로 확대하고, 미혼남녀 청년 동아리 사업과 청년 후계농 선발 등의 청년 지원책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여순사건특별법 후속 사업 추진에 총력을 약속했습니다.

    권오봉 시장은 특별법이 오는 21일 시행되면 피해 신고를 제대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전문성 있는 인사를 임기제로 채용해 유가족들의 신고 업무를 도와주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국가기념일 지정도 정부와 국회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광주 북구가 무등산에서 영산강까지 도보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를 조성합니다.

    북구는 무등산 자락인 군왕봉에서 시작해 삼각산과 일곡동, 한새봉과 매곡산, 운암산 등을 거쳐 영산강에 이르는 '시민의 솟음길'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산책로는 오는 2024년까지 모두 완공될 예정이며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보행육교 3개를 신설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우리 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