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일본 트루월드재팬과 농수산물 수출 확대 협약

    작성 : 2023-10-11 15:15:27
    ▲ 트루월드재팬과 전남 농수산물 수확 확대 업무협약식 사진 : 전라남도


    전라남도와 일본 수산물 유통 전문기업 트루월드재팬이 11일 도청에서 지속가능한 수산물 국제인증(ASC)을 받은 수산물 등 전남산 농수산물의 일본 내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수산물 국제인증은 영국과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수산양식관리협의회가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다해 키운 양식 수산물에 부여하고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트루월드재팬은 일본 내 식품 유통 채널을 활용해 전남산 농수산식품의 현지 주류마켓 입점과 연간 2천만 달러의 농수산물 수입을 합니다.

    전남도는 트루월드재팬의 수입 요청 품목에 대한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정 지원 등에 나섭니다.

    트루월드재팬은 미국 내 스시 문화를 주도한 트루월드푸드사의 일본 지사로 일본의 농수산물 수출입 및 현지 마켓과 스시레스토랑 등을 대상으로 하는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입니다.

    특히 아시아 최대 유통기업으로 꼽히는 일본 이온그룹이 운영하는 이온마켓 400여 매장에 전남산 전복을 공급하면서 약 20년 동안 완도의 전복 수출기업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연간 활전복 수입 규모는 약 500여 톤입니다.

    그동안 전남의 전복 수입에만 치중하던 트루월드재팬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 농산물과 다양한 수산물까지 수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신우순 대표는 “현재 일본은 식품 안전에 관심이 높고 특별히 먹거리에 대해서는 기업의 환경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며 “친환경 농수산물 생산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육성을 통한 수출 확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전남도와 트루월드재팬은 수출 확대 협약 금액 2천만 달러 달성을 위해 연말까지 수출 확대 농수산 품목 협의 및 지원계획을 수립해 상호 협력할 계획입니다.

    #업무협약 #수출확대 #농수산물 #트루월드재팬 #일본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