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기농데이 기념행사 6월 2일 남악 중앙공원서 열려

    작성 : 2023-05-29 16:00:01
    ▲‘2023 유기농데이 기념행사’ 포스터 사진 :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다음 달 2일 남악 중앙공원에서 친환경 유기농업의 인식 확산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2023 유기농데이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유기농데이 기념행사는 (사)전남도친환경농업협회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친환경농산물 홍보·체험·판매 행사입니다.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을 주제로 기념식과 초대가수 공연, 퀴즈대회, 노래자랑, 보물찾기, 청소년 춤 경연대회 등으로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겐 반려식물 키우기, 유기농 쌀 떡메치기, 유기농 군고구마 나눔 체험 및 식생활 교육 홍보관 등 전시·홍보와 체험 행사를 진행합니다.

    또 친환경농업협회.살림생협.이쿱생협·지오쿱소비자연맹·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등 10여 개 소비자 단체가 참여하는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신선한 유기농 식품을 알뜰하게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도민 홍보를 위해 5천 원 할인쿠폰 4천 매 상당을 사전 배포해 당일 직거래장터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토록 할 계획입니다.

    친환경농업단체는 매년 6월 2일을 유기농데이로 정하고 유기농산물 홍보·판매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