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23일 차기대표 출마선언 검토

    작성 : 2024-06-19 22:23:19
    ▲지난 4월, 비대위원장 사퇴 의사 밝히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차기 국민의힘 대표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전 위원장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장동혁 의원은 19일 SBS 라디오에서 한 전 위원장 출마 여부에 대해 "맞다고 봐야 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장 의원은 출마 선언 시점이 주말이나 내주 초가 될 것이라고 전했으며, 장 의원이 직접 한 전 위원장 출마 여부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또, 한 전 위원장은 최근 당 내 중진 의원들에게 연락해 출마 의사를 밝히고 지지를 요청한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이에 한 전 위원장은 오는 2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여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 전 위원장 측이 전당대회 기간 선거 캠프로 쓰일 여의도 사무실 임대 계약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선거 캠프는 '한동훈 비대위' 출신 장동혁·김형동 의원을 두 축으로 경선 준비에 돌입할 것으로 전해졌으며, 장 의원은 정무·인사 관리, 김 의원이 실무 전반을 총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