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공동대표 제3지대 신당 '새로운선택' 창당

    작성 : 2023-12-17 14:52:57
    ▲신당 '새로운선택' 공동대표 금태섭 전 의원 사진 : 연합뉴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도한 신당 '새로운선택'이 창당했습니다.

    새로운선택은 17일 창당대회를 열고 내년 국회의원 총선거 30석 확보를 목표로 내걸었습니다.

    공동대표를 맡은 금 전 의원은 이날 창당대회에서 "내년 총선에서 30석의 의석을 얻어 한국 정치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교두보를 확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3년 후 2027년 대선에서는 그때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집권에 도전하고, 2032년까지 개헌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청사진을 설명했습니다.

    새로운선택은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가 함께하는 제3지대 연합정당'을 기치로 내걸었으며 류호정 정의당 의원과 정의당 출신의 조성주 전 서울시 노동협력관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조성주 공동대표도 이날 "합리적 진보도 개혁적 보수도 모두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자유, 상식, 생활을 기치로 들고 더 큰 정당으로 나아가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한편 아직까지 정의당 소속의 류호정 의원은 당분간 당적을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으며, 정의당이 비례대표 국회의원인 류 의원을 출당하거나 제명할 경우 류 의원은 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선택 #금태섭 #조성주 #류호정 #정의당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