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전 대통령 '복수' 언급..與, "말 장난 말고 사죄하라"

    작성 : 2023-12-02 13:45:49
    ▲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쓴 책을 추천하면서 복수(福壽·오래 살며 복을 누림)를 언급하자, 국민의힘이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죄부터 하라"고 비판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1일 페이스북에 "법무부 검찰국장, 서울중앙지검장, 서울고검장 등 요직을 지냈지만, 지금 검사들의 세상에서 고초를 겪고 있는 검사 이성윤의 야생화 이야기"라며 이 연구위원의 에세이 '꽃은 무죄다'를 소개했습니다.

    이어 "저자는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며 "얼음을 뚫고 나오는 복수초(福壽草)의 강인함에서 절제와 인내를 배우고, 우리 사회의 진정한 복수(福壽·오래 살며 복을 누림)를 꿈꾼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국민의힘 신주호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문 전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은 책을 추천하며 '복수'라는 말장난을 할 게 아니라, 정권 차원의 민주주의 파괴 시도에 대한 국민적 물음에 응답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신 부대변인은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 1심 유죄 판결을 언급하며 "문 전 대통령은 정권의 수장이었음에도 울산시장 선거공작에 대한 법의 심판에 대해선 묵묵부답"이라며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법원의 선고에 대해 국민께 사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문재인 #복수 #이성윤 #국민의힘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tkdgh87
      tkdgh87 2023-12-02 17:20:31
      어떤 뉴스기사를 보느냐에 따라 선택에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모든 신문사 및 뉴스에서도 주요 키워드의 정확성을 짚고 선택을 해야할텐데요.
      아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어 안내해드립니다.
      매일 서로 다른 신문사 및 뉴스에서도 급등이 나옵니다. 일일이 뉴스를 검색하고 찾아다니기엔 늦게되고
      주요 뉴스만 골라 보기엔 일일이 찾는데한계가 있지만 아래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선택한 종목에대한 뉴스 및 정확성 그리고 분석과 더불어 정보를 안내해주고있습니다
      웹 : https://gustock.kr/
      어플리케이션 : Playstore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