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건방진 놈" vs 한동훈 "대한민국 정치 후지게 만들어"

    작성 : 2023-11-11 17:26:17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한동훈 법무부 장관(오른쪽) 사진 :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대한민국 정치를 수십 년간 후지게 만들어왔다"고 맞받아쳤습니다.

    송영길 전 대표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한 장관의 탄핵을 주장하며 "이런 건방진 놈이 어디 있나. 어린놈이 국회에 와 가지고 (국회의원) 300명, 자기보다 인생 선배일 뿐만 아니라 한참 검찰 선배인 사람들까지 조롱하고 능멸하고 이런 놈을 그냥 놔둬야 되겠냐"고 비난한 바 있습니다.

    이에 한동훈 장관은 11일 입장문을 내고 "송 전 대표 같은 사람들이 어릴 때 운동권 했다는 것 하나로 사회에 생산적인 기여도 별로 없이 자그마치 수십 년간 자기 손으로 돈 벌고 열심히 사는 대부분 시민들 위에 도덕적으로 군림했다"고 맹비난했습니다.

    이어 "송 전 대표 같은 사람들이 이번 돈 봉투 수사나 과거 불법 자금 처벌 말고도 입에 올리기도 추잡한 추문에도 불구하고 마치 자기들이 도덕적으로 우월한 척하며 국민들을 가르치려 든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송 전 대표 같은 분들은 굳이 도덕적 기준으로 순서를 매기면 대한민국 국민 전체 중 제일 뒤쪽에 있을 텐데, 이런 분들이 열심히 사는 다수 국민 위에 군림하고 훈계해 온 것이 국민 입장에서 억울할 일이고 바로잡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한 장관은 "민주화 운동을 한 분들이 엄혹한 시절 보여준 용기를 깊이 존경하는 마음이 있다"면서도 "이분들 중 일부가 수십 년 전의 일만 가지고 평생, 대대손손 전 국민을 상대로 전관예우를 받으려 하며 국민을 가르치려 들며 도덕적 우위를 주장하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로, 민주화는 대한민국 시민 모두의 공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송영길 #한동훈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임태성
      임태성 2023-11-12 21:10:25
      동훈이는 어릴때부터 돈버는 장사햇냐???
    • 김창수
      김창수 2023-11-12 08:59:00
      이재명이만킁은 욕을하고싶지만. . .
      화염병만들고 보도블럭부셔 던지든 잡것들이 . . .
      조실부모를했나 ? 가정교육은 여 ~ 엉. . 배운거라고는 돈봉투돌리고,
      공개석상에서 국무위원을 대놓고 욕짓거리인가 ?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