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남도당, 국회 찾아 전남 김 산업 예산 요청

    작성 : 2023-10-10 15:37:38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 위원장 사진: 연합뉴스 

    국민의힘 전남도당 김화진 위원장은 10일 국회를 방문해 최춘식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예산결산 및 기금심사소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전남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지역 현안인 '마른김 집하장 및 수출김 중계센터 건립'과'수산물 안전센터 건립'사업에 필요한 기본·실시설계용역비를 2024년 정부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습니다.

    고흥군에 건립을 목표로 추진중인 ‘마른김 집하장 및 수출김 중계센터’는 김 이물질 선별 시스템과 보관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총 사업비는 200억 원으로 김의 안정적인 공급 및 가격안정화와 함께 가공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수출 10억불 달성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남도당은 밝혔습니다.

    여수시 ‘수산물 안전센터’건립은 최첨단 검사 체계와 해수 방사능 무인감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00억 원이 소요되는 사업입니다.

    전남도당은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한 국민 불신감 해소와 함께 수산관광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타 지자체와의 차별화 부각으로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 #전남도당 #김산업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