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이원영, 노인회 찾아 '노인 폄하' 논란 발언 사과

    작성 : 2023-08-02 23:05:58
    ▲2일 용산 대한노인회 중앙회, 사과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김은경 혁신위원장의 '노인 폄하' 논란을 일으킨 발언을 수습하기 위해 대한노인회를 잇따라 찾아 사과했습니다.

    김 위원장을 두둔하다 같은 논란에 휩싸인 양이원영 의원은 2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있는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등에게 사과 입장을 전했습니다.

    김 회장은 양이 의원에게 "김 위원장 발언에 노인들이 분노하고 있는데, 그걸 동조하고 맞다고 하면 그건 제정신이 아닌 사람이 하는 말"이라며 질타했습니다.

    이에 대해 양이 의원은 "오해 불러일으키는 표현을 써서 죄송하다"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이어 "모든 사람에게 1인 1표의 민주주의 참정권이 있고 그걸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며 "김 위원장도 저도 동의하지 않는다. 절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표현을 잘못 쓴 것도 있지만, 억울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어르신들 빈곤율이 너무나 높아 이쪽 복지를 강화하는 것을 우리 당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저도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사과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곽대희
      곽대희 2023-08-03 16:47:22
      노인옆하는 개뿔 귓구녕이 막혔냐 이해력이 떨어지는거냐 그게 어떻게 노인평하냐 이 사기 언론들아
    • 김동덕
      김동덕 2023-08-03 10:03:24
      그냥 태풍이 지나가기를 바라는거지 진정성있는 사과는 절대 아니다~근본적으로 저들어 뇌속에는 고정관념이 박혀 있어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국민 위해 군림하고 국민을 무시하고 하는 것이 일상인 인간들이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