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오염수 괴담 답답' 호소에 "현명한 국민 흔들리지 않아"

    작성 : 2023-07-27 21:58:29
    ▲장어 직접 손으로 잡아보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우리 수산물 안전성을 우려하는 야권 등의 공세와 관련해 "현명한 우리 국민은 괴담에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27일 부산 자갈치시장 내 식당에서 어업인, 시장 관계자 등과 가진 만찬에서 한 상인이 '오염수 괴담에 너무 답답하다'고 호소하자 이같이 답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습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오늘 자갈치시장 음식 좀 홍보해야겠다"고 말한 뒤 붕장어회 고추장 비빔밥을 만들어 '즉석 먹방'을 시연했다고 이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만찬에 배석한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명절 등 특별한 시기에만 적용했던 전통시장 수산물 할인 판매를 연말까지 상시 적용하라고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만찬에 배석한 박형준 부산시장은 식당 일회용 종이 테이블보에 적힌 QR 코드를 휴대전화로 촬영해 연결한 뒤 "오늘 수산물 방사능 검사한 결과가 그대로 나온다. 수백 건을 했어도 단 한 건도 이상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5)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조규석
      조규석 2023-07-28 12:32:12
      일본 국민들도 얼마전 까찐 반대 국민이 더 먾았습니다. 일본 정부의 여론전과 흥보로 지금은 찬성 국민이 더 많치만 여전히 많은 일본 국민들과 정치인,학자들이 반대 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반대 이들을 가짜 뉴스 라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우리 정부는 오염수 반대 국민과 정치인들을 여론선동이나 가짜 뉴스 유포자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전 야당을 지지 하는게 아니라 정부의 대응이 이해가 안되네요.돈이 많이 들지만 안전한 다른 대안이 있는데, 반대 할 수도 있는 것 아닌가요.
    • 보리수
      보리수 2023-07-28 09:13:19
      일본 오염수가 미미 하다고 하지만 전 세계 원전의 오염 물질을 다 방류 한다면 어떻게 처리 할텐가 일본은 봐주고 다른 나라는 제재를 할건가 그건 아니지 않는가 선례를 남겨 버리면 걷잡을 수 없다
    • 수
      2023-07-28 08:43:33
      썩을아 니가 아침마다
      그물을 마신다면 니진심은 생각해주마
      그래도 난 안먹을란다
      내친구 횟집한다
      벌써 업종변경 할라고 알아보더라
      썩을아
    • 윤영해
      윤영해 2023-07-28 05:34:38
      석렬이새끼는 는 부산 사람들을 바보로 아는구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괴담??또라이 새끼 !!오염수방류 가 괴담이면 니가 콜걸하고 일본가서 실컷 처먹어라 ᆢ뻔뻔한 철면피새끼야,옆에서 좋다고 웃는것들은 벨도없냐? 콜걸이 히히덕거리니까 좋냐??나랏돈 해처먹고 뻔뻔하게 쌩쑈하고 다니는걸보고 웃음이 나오냐? 물이나 한바가지낮짝에부어라 !!!
    • 용팔이
      용팔이 2023-07-27 23:00:13
      무식들의 대행진...
      지금이 후쿠사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전인지 후 인지도 구분 못하는 무식쟁이들...ㅉㅉ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