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폭우로 숨진 분들 명복 빌어"..귀국 즉시 중대본 회의 주재

    작성 : 2023-07-16 15:50:57 수정 : 2023-07-16 16:04:46
    ▲ 윤석열 대통령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폭우로 숨진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윤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16일 순방국인 폴란드 현지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집중호우 대처 점검회의를 화상 연결해 이같이 전했다"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일부 지역의 사전 통제가 이뤄지지 않은 점을 지적하면서 "재난 대응의 제1원칙은 위험 지역에 대한 진입 통제와 물길의 역류나 범람을 빨리 인식해 선제적으로 대피 조치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상청과 산림청 등 유관기관에는 "지방자치단체가 현장에서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위험 정보는 실시간으로 전파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재난 피해에 대한 지원 또한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면서 "행정안전부가 지자체와 함께 이재민에 대한 보호와 지원사항을 점검해 국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신속하게 지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어 "경찰은 지자체와 협력해 저지대 진입 통제를 무리하다 싶을 정도로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17일 귀국하는 윤 대통령은 즉시 중대본 회의를 직접 주재해 상황을 다시 챙길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