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극우' 운운 광기 집단", 野 "최재해·유병호 사퇴"

    작성 : 2023-07-01 18:25:46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거친 표현을 쏟아내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광기 집단이 되려는 것인가"라며 맞받았습니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오늘(1일) 논평을 내고 "민주당이 '쿠데타' '극우 대통령' 등 연일 거친 표현을 쏟아내고 있다"며 "하루하루 더 광기를 띠면서 어느 각도로 봐도 공당의 모습을 찾기 쉽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또 "대통령의 원론적 발언에 대해 '극우 보수'를 운운하며 민주당 전체가 들끓는 모습을 보니 '도둑이 제 발 저린다'라는 말 외엔 할 말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달 28일 한국자유총연맹 행사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사진 : 연합뉴스

    앞서 윤 대통령이 지난달 28일 한국자유총연맹 행사에서 전임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등을 겨냥해 '반국가세력'이라고 비판한 이후 민주당에서는 거친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행정부를 감시·견제해야 할 감사원이 대통령 국정운영 지원기관으로 전락해버렸다"며 최재해 감사원장과 유병호 사무총장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권 대변인은 "지난해 7월 감사원은 개정일 고시도 없이 몰래 훈령을 바꿔 국무총리에게 감사청구권과 사전협의권을 부여했다"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태원 참사 감사는 없다'는 거짓 브리핑으로 정부 무능을 감추는 데 일조한 사실도 드러났다"고 비판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손성복
      손성복 2023-07-02 11:54:32
      미친 인간이 자기가 미쳤다고 말하나? 남에게 미쳤다고 발광을 하지....
      국힘당과 윤석열이야 말로 광기 집단이다. !!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