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승 광주시 AI국장 "AI단지와 반도체단지" 선정 진정성 필요[와이드이슈]

    작성 : 2023-05-23 16:55:31 수정 : 2023-07-12 16:30:27
    ▲ KBC 뉴스와이드(22일) 김용승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장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의 광주·전남 지역 지원 약속에 대해 지역민이 진정성을 느끼려면 AI집적단지와 반도체특화단지가 선정돼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김용승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22일 KBC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의 지역발전 약속이 신뢰를 얻으려면 "현안 사업들이 어떤 결실로 맺어졌으면 좋겠다. 두 개가 있는데 AI집적단지 2단계의 조속한 추진과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 선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국장은 AI집적단지 2단계 사업은 국비로 용역비 7억 원이 반영됐다며 "이 사업이 중단 없이 바로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신속한 예비 타당성 조사와 충분한 예산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반도체 특화단지 선정 같은 경우는 수도권을 제외한 타 지자체와 경쟁에서는 결코 불리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무역 장벽으로 부각되고 있는 RE100의 파고를 넘을 수 있는 특화단지는 저희들이 유일하고요. 자동차 전자 등 풍부한 전방 산업 수요가 있고, 무엇보다도 광주·전남 시도민의 강력한 의지가 있기 때문에 반도체 특화 단위로 선정만 된다면 국가 경쟁력 제고의 성공을 담보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