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이 궁금해하는 것은 숱한 의혹에 대한 李의 입장"

    작성 : 2023-01-13 10:21:37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국민이 궁금해하는 것은 이 대표를 둘러싼 숱한 의혹들에 대한 이 대표의 자세한 입장 표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1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표의 신년 기자회견을 겨냥해 "딴청 부리듯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가 어제 신년 기자회견에서 성남FC 후원금과 대장동 등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대한 입장 표명 없이 회견을 마친 것에 대해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그런 것 없이 (이 대표가) 그냥 '정치탄압이다, 사법리스크다, 검찰리스크다' 이렇게 해서 넘어갈 일은 아닌 것 같다"며 "딴청 부리듯 저런 이야기를 하니까 이목을 딴 데 돌리기 위해 저러는가 싶기도 하고, 감동도 없고, 논평할 것도 없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이어 "일부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선거법 위반 재판이 대법원에서 희한하게 뒤집혔던 일에 김만배(화천대유 대주주)가 대법원 재판을 거래하다시피 한 그런 것들이 또 나오고 있다"면서 "이 대표가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입장 표명을 해 주길 바란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대표의 '선거법 위반' 사건은 2018년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이 대표가 '친형 정신병원 강제 입원' 논란 등에 대해 허위사실 공표를 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것입니다.

    2심에서 당선무효형이 선고됐으나 대법원이 이를 뒤집어 무죄 취지로 파기환송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