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이태원 사상자 혐오 발언, 허위 정보 공유 자제 부탁"

    작성 : 2022-10-31 09:58:35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중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 :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일부에서 인터넷, SNS 등을 통해 사상자들을 혐오하는 발언이나 허위조작 정보, 자극적인 사고 장면을 공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행동은 절대 자제해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3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또 "사망자 154명 중 1명을 제외하고 신원 확인이 마무리돼 이제는 장례 절차 등의 후속 조치가 본격적으로 이뤄져야 하는 시점"이라며 "유가족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필요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방에 거주하는 유가족에 대한 지원과 외국인 사망자 가족들의 입국 지원 등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아침부터 합동분향소 운영에도 들어간다면서 "서울시와 용산구는 합동분향소 운영과 사상사 지원 등 사고 수습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사고의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불행한 사고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필요한 제도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와 지자체, 관계기관, 의료기관은 함께 힘을 모아 마지막 순간까지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습니다.

    한 총리는 "다시 한번 사망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드리며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정옥
      김정옥 2022-10-31 20:57:13
      협오 발언이 아니라 귀에 좋지 않은 말은 바로 약이고 충고라고 생각 하고 여러 의견을 들어 봐라 이렇게 정치 하고 좋은 말만 듣기를 원한다면 그것은 사람으로서 정치인으로서 국민의 공복으로서 도리가 아니라고생각 한다
    • 김정수
      김정수 2022-10-31 19:12:22
      지도층에 대한 혐오발언을 잘 구분해서 새겨들으세요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