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NATO 정상회의 참석 위해 오늘 출국

    작성 : 2022-06-27 06:33:44
    [크기변환]sadsada

    윤석열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27일) 출국합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9~30일(현지시각) 열리는 이번 NATO 정상회의에는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뉴질랜드가 아시아ㆍ태평양 파트너 국가로 초청됐으며 우리니라 대통령이 NATO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취임 후 첫 해외 방문 일정에 나서는 윤 대통령은 방문 기간 동안 핀란드와 네덜란드, 폴란드, 덴마크, 체코, 영국 등 6개국 정상과 공식 회담을 갖고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과 캐나다, 루마니아 정상과는 약식 회담을 갖습니다.

    이 밖에도 △NATO 동맹국ㆍ파트너국 정상회담 △NATO 사무총장 면담 △스페인 국왕 면담 △한미일 3개국 정상회담 △스페인 경제인 오찬간담회 등의 일정이 예정돼있습니다.

    특히 29일 오후 2시 30분으로 예정된 한미일 3개국 정상회담에서는 대북 공조 방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심을 모았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오의 한일 정상회담은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순방 일정에는 김건희 여사도 동행하게 됩니다.

    김 여사는 스페인 국왕 내외가 주최하는 만찬과 스페인 교포 만찬 간담회에 윤 대통령과 함께 일정을 소화하고 별도의 배우자 세션 프로그램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사진: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