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 가스폭발..2명 숨지고 26명 다쳐

    작성 : 2024-03-13 23:22:30
    ▲ 13일 폭발 사고가 난 중국 허베이성의 상가건물 사진 : 연합뉴스 

    중국 수도 베이징에서 가까운 허베이성의 한 상가건물에서 13일 가스 폭발로 추정되는 폭발 사고가 나 2명이 숨지고 26명이 다쳤다고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관영 중국중앙TV(CCTV) 등에 따르면 사고는 현지시간 13일 오전 7시 55분쯤 허베이성 싼허시 옌자오진의 상가건물 1층의 한 식당에서 일어났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폭발 직후 건물을 뒤덮은 화염은 순식간에 먼지구름으로 변했고 불길은 주변을 지나던 차량에도 옮겨 붙었습니다.

    사고 직후 상가건물은 유리창이 다 깨지고 뼈대만 앙상하게 남을 정도로 폭발 충격은 컸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파손된 도로변 건물 안에 숙박시설이 있다는 목격자의 말도 있었다고 신경보는 보도했습니다.

    현지 당국은 사고 지점 반경 500m 안에 있는 주민을 대피시키고 구조 작업을 벌여 오후 1시 기준 28명을 구조했습니다.

    사고 발생 약 3시간 뒤 CCTV는 "이번 사고로 인해 1명이 사망하고 22명이 다쳤다"고 밝혔고 이후 보도에선 사망 2명에 부상 26명으로 피해 규모가 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방당국은 1층의 식당에서 가스가 폭발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중국 #베이징 #가스폭발 #2명사망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