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명이 본 틱톡 영상"...한국계 미국인이 김밥 열풍 불렀다.

    작성 : 2023-09-12 16:10:58
    ▲ 미국에서 '냉동 김밥' 시식 영상으로 인기 끈 세라 안씨 틱톡 메인 페이지 사진 : 연합뉴스

    "틱톡 영상 하나가 미국에 김밥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한국계 미국인 세라 안 씨의 냉동 김밥 조리 영상이 담긴 틱톡 조회수가 단숨에 1,100만 회를 넘었습니다.

    미국의 한 방송은 최근 화제가 된 '트레이더 조스(Trader Joe's) 냉동 김밥 열풍'을 소개하면서 안 씨의 틱톡 영상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미국의 식료품점 체인 트레이더 조스가 한국에서 수입해 판 냉동 김밥은 세라 안 씨의 영상이 공개된 뒤 날개 돋친 듯 팔렸습니다.

    영상 속 주인공은 한국말을 쓰는 순박한 어머니인데, 안 씨가 세련된 말투와 또렷한 자막으로 어머니의 말을 영어로 옮겨주면서 세계적으로 통하는 영상이 됐습니다.

    이 영상에 달린 댓글 4천여 개를 보면 대부분 김밥을 한번 사 먹어 봐야겠다는 호기심을 나타냈습니다.

    ▲ 세라 안 씨의 '트레이더 조스'(Trader Joe's) 냉동 김밥 시식 영상 중 한 장면 사진 : 연합뉴스


    안 씨는 초등학교 때 김밥을 싸갔다가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았던 때와 비교하면 미국에서 한국 문화의 위상이 엄청나게 높아졌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K팝 밴드와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한식을 노출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한식은 맛있고 기본적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호감을 쉽게 얻는다"고 말했습니다.

    안 씨는 2018년부터 한식을 소개하는 블로그 '아니스트 키친'(Ahnest Kitchen)를 운영하며 한식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한식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한때 식당을 직접 운영하기도 했던 요리사 어머니의 한식 레시피를 혼자만 알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안 씨는 "한국 부모님 밑에서 자랐고, 한국인의 뿌리를 기리는 것으로 그분들의 희생에 보답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김밥 #세라안 #미국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