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틱톡 금지 전 세계 확산..미국ㆍEU이어 캐나다도

    작성 : 2023-02-28 08:12:36
    ▲틱톡로고 사진: 연합뉴스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의 공공기관 사용 금지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27일(현지시각) 캐나다 매체 내셔널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연방 정부는 공무원들에게 28일부터 모든 정부 등록 기기에서 틱톡 사용을 금지하도록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틱톡의 데이터 수집 방식이 사이버 공격에 취약하다는 정부 공식 검토 결과에 의한 것입니다.

    이번 정부 방침을 계기로 캐나다의 사생활 보호 기관인 프라이버시 위원회도 틱톡의 정보 보안 위험 여부에 대한 조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캐나다 정부의 이번 결정에 앞서 미국 연방 정부와 일부 주정부가 틱톡 사용 금지를 결정한 바 있고, 지난 23일에는 EU 집행위원회가 등록된 개인 및 업무용 휴대기기에서 틱톡 사용을 금지시켰습니다.

    미국과 EU에 이어 캐나다까지 사용 금지 조치를 확대해 나간 데 대해 틱톡 측은 실망을 감추지 못하며, "캐나다 정부가 이에 대한 논의를 위해 한 번도 연락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캐나다의 이번 틱톡 금지 조치가 최근 고조되고 있는 캐나다와 중국 간 갈등을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지난 2021년 총선에서 중국이 여당의 승리를 돕기 위해 특정 후보를 지원했다는 내용의 문건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또, 캐나다가 중국이 자신들의 영해와 영공에서 정찰 활동을 해왔다고 주장하는 등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