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명품 사랑이 이탈리아에서도 화제입니다.
이탈리아 전국지 '일 솔레 24 오레'는 현지시각 29일, '명품이 한국으로 향한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명품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한국 시장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의 명품 소비 분석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한국이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별처럼 빛났다'고 전했습니다.
모건스탠리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의 지난해 1인당 명품 소비액은 325달러(약 40만 4천 원)로 미국(280달러, 약 34만 8천 원)과 중국(55달러, 약 6만 8천 원)을 따돌리고 세계 1위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매체는 명품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실제로 디올(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지수), 발렌티노(방탄소년단 슈가), 샤넬(블랙핑크 제니) 등 각종 유럽 명품 브랜드가 케이팝 스타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매체는 "지난해 이탈리아의 한국 수출액은 2021년과 비교해 4.4% 증가했다"며 "수출액 상위 5개 가운데 가죽제품(1위), 신발(2위), 의류(4위), 보석류(5위) 등 패션 관련 상품이 대부분이었다"고 소개했습니다.
페르디난도 구엘리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장은 "자동차까지 포함한 명품 브랜드 수출액은 이탈리아의 2022년 한국 전체 수출액의 절반 이상(51.3%)을 차지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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