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JOY]미디어아트 즐길 사람, '빛고을 시민문화관'으로 떠나보자!

    작성 : 2022-08-26 14:56:28
    ▲ 사진 :  빛고을시민문화관
    문화도시 광주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미디어아트 공간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광주에서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는 곳, 국립아시아문화전당뿐만 아니라 빛고을시민문화관도 있습니다.

    빛고을시민문화관은 광주광역시 남구 구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시설로, 지난 2020년에 개관한 이후 다양한 공연과 전시, 문화예술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빛고을 시민문화관은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에서도 다양한 문화생활을 제공해 '도심 속 문화 정원'이라 불리는데요.

    오늘은 빛고을시민문화관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미디어 놀이터'와 '스페이스 5G네'를 소개해드릴게요.


    ▲ 사진 :  광주문화재단
    -알차게 미디어 체험하자, 'SPACE 5G네'

    미디어 실증체험관인 'SPACE 5G네'라는 이름에는 두 가지의 의미가 있습니다.

    5세대(5G)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오지는(허술한 데가 없이 알찬)' 공간이라는 의미도 지닙니다.

    SPACE 5G네는 '앉아보는 미술관', '네모네모 체험관', '반짝반짝 유미씨', '움직이는 공연장', '도와줘요 도슨트' 등 10개의 콘텐츠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은 '네모네모 체험관'은 세계 최초로 Live 영상을 적용한 5면 LED 큐브 체험관인데요.

    큐브 체험관에 들어가면, 5면이 광주·전남 명소를 보여주는 스크린으로 구성돼 있어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주·전남 지역 명소가 보이는 스크린 속에서 아름다운 사진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또 다른 인기 체험 '반짝반짝 유미씨'는 290인치 멀티터치 다중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체험관입니다.

    5GX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해 국내 유네스코 창의 도시의 소개와 미디어아트 작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름처럼 알차게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SPACE 5G네'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사진 :  빛고을시민문화관
    -'미디어 놀이터'에서 미디어 작품들과 함께 놀아요!

    스페이스 5G네 안쪽 문으로 들어가면 '미디어 놀이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미디어 마당, 창조의 벽, 미디어 곤충채집, 바람의 공간, 액티브 퍼즐 등 다양한 미디어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인기가 많은 체험은 '미디어 징검다리'입니다.

    미디어 징검다리는 민속놀이인 '사방치기'가 연상되는 게임으로, 바닥에 그려진 숫자를 밟으면 화면이 바뀌고 효과음이 울립니다.

    벽면에 펼쳐지는 이이남 작가의 작품 '빛의 숲'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온몸으로 퍼즐을 맞추는 '퍼즐 아뜰리에'와 22종의 게임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월'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른들도 좋아하는 '빛의 폭포'는 벽면에서 떨어지는 예쁜 폭포 줄기가 바닥으로 내려와 꽃들과 함께 발 주위를 감싸는데요.

    황홍한 기분과 함께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미디어 놀이터의 콘텐츠들에는 정운학, 안유자, 이이남, 손봉채, 진시영, 이조흠 작가의 작품이 체험과 어우러져 있습니다.

    예쁘고 독특한 미디어 작품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동심을 자극하도록 꾸며진 '미디어 놀이터' 역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합니다.


    ▲ 사진 :  빛고을시민문화 / 광주문화재단
    -색소폰·무용 공연 볼 수 있는 빛고을 시민문화관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는 오는 27일 다채로운 공연들이 진행됩니다.

    색소폰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에서 유학한 색소폰 연주자 4명(이준목, 배태한, 임승훈, 손주앙)은 '아니무스 콰르텟과 함께 하는 음악 여행'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감동을 전합니다.

    빛고을 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아니무스 콰르텟과 함께 하는 음악 여행'은 저녁 7시부터 시작되며, 선착순 100명에게 티켓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생소했던 색소폰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니 기대되지 않나요?

    광주현대무용단이 선보이는 'PO_START, 포스트아트'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변화와 새로운 질서가 익숙하게 받아들여지는 일상을 춤과 호흡으로 표현하는 공연입니다.

    영화영상과 무용을 결합한 독창적인 표현방식과 연출기법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입니다,

    입장료는 전석 5천 원이며,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광주 현대무용단의 'PO_START, 포스트아트'는는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옆에 위치한 빛고을 시민문화관 공연장에서 오는 27일 저녁 7시에 진행됩니다.

    이번 주말에는 미디어아트도 체험과 함께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빛고을 시민문화관으로 놀러 가세요!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