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순천시, 쓰레기 처리시설 주민 지원비 595억 원

    작성 : 2021-03-18 06:01:03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순천의 신규 쓰레기 처리시설 건립 지역 주민들에게 인센티브가 지원됩니다.

    순천시는 쓰레기 처리시설인 클린업환경센터를 건립할 예정인데요. 건립 예정지에는 고정지원금 323억 원과 인센티브 152억 원 그리고 마을 숙원 사업비 120억 원 등 모두 595억 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시설이 들어설 후보지로는 순천 구상마을과 건천마을 등 네 곳이 논의되고 있고, 6월쯤 건립 부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

    광주 북구 원효사 인근 상가 시설들이 40년 만에 이전됩니다.

    그동안 이곳은 무등산 경관과 환경 훼손 논란을 빚었었는데요. 이에 따라 상가 54곳이 북구 충효동 생태문화원 인근에 조성되는 생태문화마을로 이주하기로 했습니다.

    생태문화마을은 400억 원이 투입돼 조성되는데, 이곳에는 상가 단지와 세계지질공원 동아시아 플랫폼 그리고 한옥 숙소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

    광주 남구청 남자 양궁단이 창단했습니다.

    양궁단은 국가대표 이승윤 선수를 비롯한 선수 4명과 지도자 1명으로 구성됐는데요.

    이승윤 선수는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 남구청 소속으로 처음으로 출전합니다.

    -----------

    진도의 관광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가 운영을 시작합니다.

    이 버스는 수도권 열차를 이용하는 관광객이나 전남 서남부권 관광객을 위한 여행 상품인데요. 남악과 목포역 등을 경유해 진도의 관광지를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두 개 코스로 운영되는 진도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토요민속공연과 진돗개테마파크, 운림산방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