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첫 여성 회장 취임[지방자치TV]

    작성 : 2025-08-12 11:01:04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5년 정기회가 11일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지방자치TV]

    제19대 후반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이 "대한민국의 지방자치와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도의회 의장들과 논의해 광역의회 자체 입법안을 마련해 국회에 건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5년 정기회가 11일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정기회는 14개 광역시·도의회 의장과 지방자치 발전 등 의견 청취를 위해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간담회,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제19대 전반기 안성민 회장은 지난 1년간 임기를 마치며, "지방의회 사무기구 3급 직위 신설, '지방의회법' 제정 등 현안과제를 대선공약에 반영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의장님들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호우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해 재난구호금 전달식을 갖고 경기도의회, 충청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 경상남도의회에 각각 1,000만 원을 지급했습니다.

    ▲ 최호정 서울시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첫 여성회장 취임 [지방자치TV]

    마지막으로 이번 본회의에서는 제19대 후반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를 대표할 신임회장을 선출했습니다.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이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 대표로 선출됐으며, 1991년 의장협의회 출범이래 첫 여성 회장입니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시도의회 간 협력 등을 증진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방자치법에 따라 설치된 법정기구로 대한민국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이 기사는 지방자치TV 기사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