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김대중 100년 평화 페스티벌' 열린다

    작성 : 2024-10-31 09:23:44
    ▲ 김대중 100년 평화 페스티벌 청소년 평화·인권 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전라남도교육청]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김대중 100년 평화 페스티벌:청소년 평화·인권 문화축제'가 11월 5~6일 목포문화예술회관 등에서 열립니다.

    전남교육청이 전남 의(義) 교육 활성화의 하나로 기획한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 인권 인식을 높이고, 민주주의 정신을 배우는 장으로 마련됐습니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 평화·인권 토크 콘서트 △청소년 평화·인권 골든벨 한마당 △뮤지컬 '나는 김대중이다' 상연 △특별기획 김대중 대통령 사진전 등입니다.

    11월 5일 오후 2시 목포문화예술회관 실내 공연장에서는 '청소년 평화·인권 토크 콘서트'가 열립니다.

    이 콘서트에는 제14회 역사탐구대회 수상팀들이 지역사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전남학생의회 학생들은 국외 탐방 사후활동 작품전시와 프로젝트 보고가 이뤄집니다.

    6일 오후 1시 목포제일중학교 체육관에서는 '청소년 평화·인권 골든벨 한마당'이 민주주의와 평화, 인권을 주제로 한 퀴즈 한마당으로 진행됩니다.

    이어 오후 4시 30분에는 목포문화예술회관 실내공연장에서 뮤지컬 '나는 김대중이다'가 상연됩니다.

    공연은 예창작다함이 주관해 열리며, 초등학교 4학년 이상 관람이 가능합니다.

    전남교육청은 해방 80주년을 맞는 2025년 전남 의(義) 교육 내실화에 주력하기로하고 '해방 80주년 교육주간' 운영을 비롯해 지역사교육자료 개발 보급, 찾아가는 평화·인권 통일 수업 지원, 나라사랑 교육 등 다양한 실천 교육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