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 의사' 사과 "관심 끌려고..어리석은 판단 죄송"

    작성 : 2024-06-07 22:06:35
    ▲욱일기 내건 부산 아파트 주민 사과문 [연합뉴스]

    현충일에 욱일기를 내걸어 공분을 산 부산의 한 의사가 결국 사과했습니다.

    의사 A씨는 7일 "욱일기를 게양한 저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인해 마음에 상처받으신 모든 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특히 현충일에 욱일기를 게양해 더욱 큰 충격을 받으신 보훈 가족 여러분과 아파트 입주자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재발 방지를 약속하면서, 친일 목적으로 욱일기를 사용한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부산 수영구와 2007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갈등을 공론화하기 위해 이 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수영구 건설 비리를 고발하겠다"면서, 앞서 '국가재산 훔치는 자들, 부제: 우리는 왜 욱일기를 들었나'라는 전자책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사건의 관심을 끌기 위해 욱일기를 게양한 것은 어리석은 판단이었고,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또 "광복회 사무국장님께 연락을 드려 사과드렸고, 용서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가능한 많은 분을 찾아뵙고 사과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A씨는 현충일인 6일 자기 집 창문과 외벽에 욱일기 2기를 걸었고, 이 사실이 언론과 SNS 등을 통해 확산하면서 여론의 뭇매를 맞았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윤인숙
      윤인숙 2024-06-08 07:27:01
      넌 의새도아니고 그냥허접한 욱하는 성인adhd 환자네 어서동료 정신과 친구한테가서 치료받으라 ㅋ ㅋ 너상처받았으면 사과할께 ㅋ
    • 박은영
      박은영 2024-06-08 05:56:47
      휴~~~~~~아닌건 아닌데,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