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등산 스타필드 본격화..신세계 프라퍼티 우선협상자 선정

    작성 : 2023-10-26 15:35:11
    어등산 그랜드 스타필드 건립 사업 본격화
    광주시 우선협상대상자에 신세계프라퍼티 선정
    착공 시기 광주시 2025년말·신세계 2027년 '온도차'
    ▲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사진 : 신세계프라퍼티

    광주 어등산관광단지 스타필드 건립 사업이 본격화됩니다.

    광주광역시와 광주도시공사는 '어등산관광단지 유원지 부지 개발 평가심의위원회'를 열어 신세계프라퍼티가 제출한 사업제안을 평가한 결과 850점 이상을 획득함에 따라 이를 수용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평가심의위원회는 광주도시공사가 공개모집 등을 통해 구성한 인력풀 99명 중 11명을 추첨해 구성됐으며, 신세계프라퍼티의 사업제안에 대한 5개 평가 항목을 심의한 결과, 사업수행능력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만큼 광주시는 앞으로 광주도시공사와 실무협의체를 구성, 협상단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실무협의체는 사업계획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쟁점사항을 60일간의 협상기간 동안 해결할 방침입니다.

    광주시는 2025년 말 어등산관광단지 조성 사업 착공을 목표로, 올해 내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개발자를 선정하는 등 사전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해 신세계프라퍼티는 2027년 착공을 목표로 협상에 들어가겠다고 밝히면서 사업 진행 속도에는 차이를 보였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이어 이르면 연내에 사업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26년 말까지 관광단지 지정 및 건축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2027년 착공에 돌입, 2030년에 주요시설인 스타필드, 하이엔드 콘도 및 관광휴양 오락시설 등을 선보이는 등 단계별 개발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해 12월,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 417,531㎡(약 12.6만 평) 개발을 위해 광주광역시에 ‘2박 3일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하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제안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새롭게 기획한 콘텐츠로는 △랜드마크타워: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루프탑 △글래스 오디오룸: 푸른 녹음과 함께 즐기는 음악감상 공간 △사색의 길: 어등산 지형을 살린 산지 정원 △하이브리드 스포츠파크: 실내외를 넘나드는 액티비티 콘텐츠 △드라이빙 스쿨: 자동차 체험과 교통 안전교육 공간 △보타닉 가든: 평소 접하기 힘든 야생화가 가득한 정원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 측은 연간 3천만명의 광주광역시 방문객 유치, 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세수 확대, 지역민 우선채용을 포함한 11.5만명의 고용 유발 등 20조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압도적 규모의 체류형 복합공간 개발로 호남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국가대표 랜드마크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여 전국 어디에서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광주 광역시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광주 #어등산 #스타필드 #우선협상대상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