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교사 집단행동 자제 촉구..."학교 교육이 멈출 수 없다"

    작성 : 2023-09-03 17:47:14
    ▲ '9·4 교원 집단행동' 자제 요청하는 이주호 부총리 사진 : 연합뉴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교사들에게 집단행동을 자제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 부총리는 오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장상윤 교육부 차관 주재 현장교원 간담회에 예고 없이 방문해 교권 회복과 교육 현장 정상화를 위한 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선생님들이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하신 외침을 들으며 그동안 얼마나 많은 상처가 있었는지 잘 알게 됐다"며 "교권 회복 및 보호 강화 종합방안등을 마련하고 정당한 교육활동이 아동학대 범죄와 구분될 수 있도록 국회에 입법을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러한 정책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끼는 점에 대해서는 현장 교사들과의 직접 소통하며 정책을 보완하고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총리는 또한 "고인이 된 선생님을 향한 추모의 뜻과 무너져 내린 교권을 회복해야 한다는 마음은 교육부도 선생님들과 절대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부총리는 교사들의 단체행동 대응에 대해서는 "학교 교육이 멈출 수는 없기 때문에 교육부의 입장은 내일 학교 교단에 서 달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주호 #서이초 #교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