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잇따르는 산불..尹"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지정"

    작성 : 2023-03-05 14:05:47 수정 : 2023-03-05 16:03:02
    ▲전남 무안서 발생한 산불 사진: 산림청
    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5일) 낮 12시 10분쯤 경북 경산의 한 야산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산림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산림당국은 헬기 6대, 진화 인력 100여 명을 투입했으며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선 오전 9시 반쯤엔 전남 무안군 삼향읍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1시간여 만에 큰 불길이 잡혔습니다.

    산림당국은 묘지 인근에서 쓰레기 소각을 하다 불씨가 튀어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면적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어제(4일)도 대구와 전북 완주, 광주, 전남 화순, 충북 제천과 충남 부여 등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따르자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지금부터 우기 전까지를 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지정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행정안전부와 산림청에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산불이 발생한 경우 산림청 외에도 행안부, 국방부, 소방청, 경찰청 등에서 가용 헬기, 장비, 인력 등을 총동원해 조기 진압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