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에 '김대중 대통령의 날' 제정되나

    작성 : 2022-12-09 11:31:19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2000년) 사진 : 연합뉴스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고 김대중 정신 계승과 발전을 위한 기념일 지정 조례가 발의됩니다.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목포3, 민주당)은 평화와 인권,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한평생을 바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해 '전라남도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 발의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의원은 "22년 전 오늘은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에 대한 헌신과 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용기를 세계가 평가한 날"이라며 "김 대통령의 민주주의·인권·평화의 가치는 우리가 반드시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할 중요한 정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라남도 김대중 정신 계승을 위한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로 명칭을 변경하고, 김대중 대통령이 지향한 민주주의·인권·평화의 가치를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으로 정의했습니다.

    또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 계승을 위하여 기념일을 지정하고 '김대중 대통령의 날'로 정하도록 했습니다.

    김대중 정신 계승을 위해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사업과 운영, 김대중 전 대통령 관련 자료 수집 및 발간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김대중 정신 계승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관이나 개인, 단체 등에는 포상도 주어집니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입법 검토 후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치게 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