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시군, 몰수 마약 관리·폐기 '졸속'

    작성 : 2022-11-03 16:50:47
    전라남도와 일선 시군이 몰수된 마약류 관리와 폐기를 졸속으로 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마약관리법 153조에 따라 수사기관이 몰수한 마약류는 시도지사에 인계하도록 돼 있어, 전라남도가 일선 시군에 마약류 관리를 위임해 시군 보건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라남도는 각 시군 보건소가 몰수 마약류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남도의회 최선국 의원은 보건복지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관련 규정에 따라 몰수 마약류를 이중잠금장치를 통해 보관하게 돼 있는데 전남도는 전수조사해본 적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몰수된 마약류의 폐기처리 과정도 주먹구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 의원은 "필로폰의 경우 희석처리해 폐기해야 하는데도 일부 시군은 소각처리했다"며 "소각 처리하면 사람에게 해를 끼친다"고 질타했습니다.

    이어 "몰수된 마약류를 폐기할 때 가급적 사법공무원이 입회해야 하는데 사법공무원이 아닌 행정공무원 2명이 입회하는 경우가 다반사"라며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전남 22개 시군보건소에는 8월 말 기준, 필로폰·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106건을 보관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8월 말까지 마약류 235건을 폐기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거북이
      거북이 2022-11-03 20:48:10
      잘 보고 갑니다 ㅋㅋ나라가 엉망입니다/주사犬통령의 비속어 망신에 한 말씀;북당국의 "힘 있는" 주장인 주한미군철수와 남부협력을 맞교환하자고 美주둔군이 남한서 철수하(라)면? 지존 犬통"'그XX들'은 어쨔스까$£?"할까? 긍께 애먼사람 고만 잡고 밤일 \도적질 작작하고 친일 돼지야~헌법상 통치권자 의무정도인 좀 평화적 북진 통일을! 지난 대선 때 말 바꾸기로 주특기를 과시했던 칼잽이 검새총장 출신 미친 주사犬통령이 이젠 국제 외교 망신에 거짓말도 능사입니다. 쯧 쩝 쯧 쯧 맛이 간/미 ㅣㅊ ㅣㄴㄴ ㅕㄴ노 ㅁ정치 사기 부부는 당장 퇴진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