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개교 목표 ‘광양 창의예술고' 설립 순조

    작성 : 2016-09-02 17:32:17

    2018년 개교 목표 ‘광양 창의예술고' 설립 순조

    전남 동부권 예술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 광양 '창의예술고' 설립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광양시에 따르면 전남도교육청은 지난달부터 광양커뮤니티센터 리모델링과 기숙사 신축 등을 내용으로 하는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학교 건물과 시설은 광양시 마동에 있는 광양커뮤니티센터를 리모델링해 확보하고 학생 기숙사만 새로 짓고 있습니다.

    광양시도 도시계획 변경, 공유재산 관리계획, 지원 예산 반영 등 관련 행정 절차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와 5월 전남도의회의 학교 설립 동의 및 전남도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 승인 등을 마쳤습니다.

    내년 1월부터는 학교 시설 마련을 위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018년 3월 개교할 예정입니다.

    가칭 '창의예술고'는 학년당 음악과 2학급, 미술과 1학급 등 전체 3학년 9학급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학교 정원은 처음 학년당 60명씩 총 180명으로 시작해 학교 발전 상황을 지켜보며 늘릴 방침입니다.

    광양시는 창의예술고에 10년 동안 매년 10억 원씩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도교육청과 함께 '예술고 성장·발전 지원 협의회'를 구성해 예술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kbc 광주방송 김효성 기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