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특허 171건 무료로 나눠드려요"

    작성 : 2023-11-21 10:26:11
    11월 28일 기술사업화 대전에서 설명회 개최
    반도체, 정보통신, 화학 등 3개 분야 기술공개
    내년 1월 5일까지 국가기술은행에서 신청 접수
    2014년부터 144개 기업에 239건 기술 무료 이전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실트론 등 SK그룹 4개 사가 자체 보유 중인 특허를 기술 나눔을 통하여 중소·중견기업들에게 무료로 나눠줄 예정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SK그룹이 28일 기술사업화대전에서 특허 171건을 기술 나눔을 통해 공개하기 위해 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K그룹이 공개하는 기술들은 반도체, 정보통신, 화학 등 3개 기술 분야이며, 이들 주요 기술은 공동주택 연료전지 시스템, 인터페이스 장치를 이용한 반도체 제조 시스템, 특정 지역 혼잡도 측정 시스템, 패드 보정 장치를 포함하는 웨이퍼 연마장치 등입니다.

    SK그룹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하여 정부의 기술 나눔 사업에 가장 먼저 참여한 대기업으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144개 기업에 239건의 기술을 무료로 나눠주었습니다.

    SK그룹 기술 나눔 우수사례로 꼽히는 기업인 ㈜플랙스는 SK그룹으로부터 제공 받은 특허를 활용하여 유아용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개발, 이를 유치원과 학교 등에 제공하여 2억7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특허를 이전받고자 하는 기업은 내년 1월 5일까지 국가기술은행(www.ntb.kr)을 통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심의위원회를 거쳐 기술을 이전받을 기업으로 확정되면 무상으로 특허권을 이전받을 수 있습니다.

    #SK그룹 #특허기술 #기술사업화대전 #기술나눔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