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대·LG·포스코, 여성 공학 인재 찾는다

    작성 : 2023-11-10 14:04:57
    제3회 ‘산업현장 여성 R&D인력 채용박람회’ 개최
    대기업·외국계 기업을 포함한 총 70여 개 기업 참여
    산업부 1차관, 구직 중인 신진 여성 공학인과 간담회 가져
    ▲ 축사하고 있는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사진 : 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는 10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잠재력 있는 신진 여성 공학 인재를 찾는 ‘산업현장 여성 기술개발(R&D) 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여성 공학 인재들이 ‘국내외 최고 기업과 만나고 취업까지 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현대차·LG전자·포스코 등 주요 대기업을 비롯 동진쎄미켐·에스엘·한스바이오메드 등중견·강소기업, 한국에스지에스·엠케이에스코리아 등 외국계 기업을 포함한 총 70여 개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 간 채용 상담·면접, 채용 상담사의 취업특강, 대기업 임원급 여성 공학인의 패널 토크, 글로벌 중견기업 에스엘 사의 채용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개막식에서는 장영진 1차관을 비롯해 국회 양향자 의원, 조명희 의원 등 여성 공학인 출신 국회의원과 문애리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이사장, 김효선 여성신문 대표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장영진 차관은 “우리 경제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인구감소 문제 완화와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 필요하다”라고 말하고, “이를 위한 효과적인 정책은 우수한 여성 공학인의 사회진출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개막식 전 사전행사로 장영진 1차관은 신진 여성 공학인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연구현장에서의 여성 인력 확대 및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의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여성R&D인력 #채용박람회 #여성공학인재 #장영진차관 #양향자의원 #조명희의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