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교통 분야 엑스포'..2025 수원 ITS 아태총회 준비 첫걸음

    작성 : 2023-09-01 09:55:01
    오늘 첫 회의 열어 추진계획 및 홍보방안 논의
    2026년 강릉 ITS 세계총회와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한국 ITS가 미래 글로벌 시장 선점할 수 있는 기회
    ▲수원 ITS 아태총회 사진 :연합뉴스

    오는 2025년 수원에 열릴 'ITS 아태총회' 성공개최를 위한 대장정의 첫걸음이 시작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1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수원 ITS(지능형 교통체계 시스템) 아태총회 실무 추진위원회(T/F) 킥오프 회의'를 열고 아태총회 성공준비를 위한 향후 추진계획 및 홍보방안 등에 대해 논의합니다.

    'ITS 아태총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ITS 회원국 간 협력을 확대하고 민·관의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국제기구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국제세미나·기술 전시회입니다.

    ITS 아태총회는 1996년 일본 도쿄에서 시작해 아태지역의 첨단교통 분야 기술 교류, 시장동향 파악, 국가 및 기업 간 협력 강화 등을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은 2002년 제5회 서울 ITS 아태총회 이후 2025년 제20회 수원 ITS 아태총회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실무 추진위원회는 이날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수원 ITS 아태총회의 철저한 준비를 위해 국토부, 수원시, ITS 협회, 전문가를 중심으로 정례회의를 개최하여 종합계획 수립, 국내·외 홍보 강화 방안 및 향후 조직위원회 설립 계획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특히, 작년 9월 유치에 성공한 2026년 강릉 ITS 세계총회와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두 총회의 연계 프로그램 및 코리안 패키지 티켓 등 연속 참여 개인과 기업을 위한 혜택 방안을 마련하여 두 개의 국제행사가 모두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 이용욱 도로국장은 "2025년 수원 ITS 아태총회의 성공 개최를 통해 국내 ITS 산업은 한 걸음 더 도약하고, 우리 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원#엑스포#국토교통부#ITS총회#아태총회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