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건 네이버·카카오 검색 뿐..수산물 방사능 수치 꼭 확인해 보세요”

    작성 : 2023-07-27 11:16:10
    수산물 생산단계 방사능 검사 통계
    지역별 안전현황 등 자료 확인 가능
    ‘수산물 방사능’ 검색하면 즉시 확인
    안전·관심·위험 표시해 주는 신호등
    ▲ 수산물 생산단계 방사능 검사 결과 사진 : 네이버 화면 캡처

    수산물의 방사능 오염여부가 일반인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가운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정보를 일상 속 포털에서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25일부터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포털에서 수산물 방사능 안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수산물 방사능 안전 정보는 해양수산부가 운영하는 ‘해양·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누리집(www.mof.go.kr/oceansafety)’이나 거리의 전광판 등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포털에서 ‘수산물 방사능’ 등으로 검색만 하면 즉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포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수산물 생산단계 방사능 조사결과 통계와 11개 수산물 생산지역별 방사능 안전도를 국내 식품 안전기준에 따라 안전·관심·위험 등으로 표시하여 보여주는 신호등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일일 및 누적 조사건수, 적합건수, 부적합건수 등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를 누구나 쉽게 활용하여 서비스할 수 있도록 공개 에이피아이(API) 형태로 공공데이터포털 누리집(data.go.kr)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