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올해 3기 신도시 4곳 착공 등 중점과제 추진

    작성 : 2023-03-28 14:28:46
    뉴:홈 공급, 1기 신도시 재정비 지원 등 216개 중점과제 점검
    경영진 전원 책임경영 서약, 정책성과 창출 다짐
    ▲LH, 2023 책임경영 서약식 사진 : 연합뉴스
    LH는 3기 신도시 조성을 비롯 공공분양주택 공급계획 및 주거지원 강화 등 새 정부 핵심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LH는 지난 27일 부사장 등 경영진 7명이 각 본부별로 마련한 216개의 중점과제를 반드시 이행한다는 내용의 책임경영 서약서에 서명해 확실한 성과 창출을 다짐했습니다.

    216개 중점과제는 ▲3기 신도시 착공 ▲뉴:홈 적기 공급 ▲1기 신도시 재정비 지원 ▲임대주택 신청서류 간소화 전면 확대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등 정부 핵심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세부과제로 구성됐습니다.

    3기 신도시 조성의 경우 하남교산 등 5개 신도시의 공동사업을 위해 각 지자체 및 지방도시공사 등과 실시협약을 연내 체결하고, 하반기 남양주왕숙·왕숙2 조성공사 착공식 등 순차적으로 착공식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또한, LH는 정부의 공공분양주택 뉴:홈 50만 호 공급계획 중 약 31.6만 호 공급을 추진할 계획으로, 앞으로 3기 신도시 등 우수 입지에 주택을 적기 공급해 청년과 서민의 내 집 마련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더불어 고객 관점에서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특히, 임대주택 입주 신청서류 간소화를 위해 지난해 행복주택을 대상으로 시범 추진한 ‘MyMy 서비스’를 올해 건설·매입·전세임대 등 모든 유형의 임대주택으로 전면 확대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금융정보제공동의서 등 수기 작성서류도 전자화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한편, LH는 범정부 ‘건설현장 불법·부당행위 근절대책’에 보조를 맞춰, 지난 2월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TF를 구성해 건설현장의 불법행위를 전수조사 중입니다.

    불법 의심행위에 대한 형사상 고소·고발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