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수산물 수출 17억 1천만 달러 '역대 최고'..해외 마케팅 강화

    작성 : 2022-07-25 14:44:24
    올해 수산물 수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해양수산부는 올해 상반기 수산물 수출 규모가 역대 최고인 17억 1천만 달러, 약 2조 2,4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aT는 이에 올해 사상 최대 수출실적 달성을 목표로 국산 수산물의 해외 마케팅 지원에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이달부터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 외식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 수산물을 활용한 조리법 홍보와 수출상담회를 여는 등 B2B 지원을 강화합니다.

    또 파리, 호찌민 등 8개 국제식품박람회에 참여해 해외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에 나섭니다.

    9월부터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수산홍보관을 개설하고 해외 드라마 간접광고(PPL)와 베트남의 한류 행사인 K-엑스포 참여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홍보·판촉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합니다.

    글로벌 수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33개 수산업체에 대해 생산부터 해외 진출까지 통합 수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수출 호조세인 김, 전복 등 8개 품목의 선도조직에는 총 12억 원 규모의 해외 마케팅 사업 등을 지원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