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픽뉴스] 중독성 강한 로제 '아파트'에 고통받는 고3 수험생들?

    작성 : 2024-10-28 16:26:00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가 수능 금지곡으로 등극해 수험생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지난 18일 발매된 로제의 '아파트(APT.)'는 발매 5일 만인 23일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2,500만 뷰를 돌파했고,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인기 급상승 음악 1위 자리를 지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중독성 강한 로제의 '아파트'는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아서 집중을 필요로 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되는 새로운 수능 금지곡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는 11월 14일 수능을 코앞에 둔 수험생들에게 비상이 걸리게 됐는데,

    로제의 '아파트' 외에도 대표적인 수능 금지곡으로는 그룹 샤이니의 '링딩동(Ring Ding Dong)', SS501 '유 아 맨(U R Man)'레드벨벳의 '덤덤'이 대표적입니다. 

    수험생 A군은 "시험을 보다가도 노래가 머릿속에서 들릴 것 같아 걱정된다"며 "어른들은 '그런 것까지 신경 쓰냐'고 비웃을 수 있어도 중요한 시험을 앞둔 입장에서는 불안감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수험생은 "공부할 때도 대중음악이 나오는 카페는 피하고 조용한 스터디 카페를 이용하려 한다", "유튜브 뮤직 등 음악 앱도 삭제하고 수능 전까지는 노래와 멀리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임명호 단국대 심리학과 교수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클래식 음악 등 노래를 듣거나 가벼운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을 한다면 불안한 마음을 잠재울 수 있다"며 "모의고사 때마다 자신에게 맞는 루틴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습니다.

    계속해서 새롭게 등장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수능금지곡.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핫픽뉴스였습니다.

    (편집 : 이도경 / 제작 : KBC디지털뉴스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