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미국-유럽 女 골퍼들의 '대격돌'이 시작된다"

    작성 : 2024-09-13 11:05:51
    ▲ 솔하임 컵 [연합뉴스] 

    미국과 유럽의 여자골프 톱 플레이어들이 이번 주말 솔하임컵에서 격돌합니다.

    1990년부터 시작된 솔하임컵은 올해에는 한국시간으로 13일 밤 개막해 사흘간 미국 버지니아주 게인즈빌의 로버트 트렌트 존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립니다.

    2년마다 짝수 해에 열렸던 솔하임컵은 2003년 대회부터 홀수 해로 옮겼다가 올해부터는 다시 짝수 해에 열기로 했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 대회는 1년 만에 열리게 됐습니다.

    미국은 역대 전적에서 10승 7패 1무로 앞서 있지만, 최근 성적이 좋지 않습니다.

    2019년과 2021년 대회에서 유럽팀에 연속 패하더니 작년 대회에서는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비기면 직전 대회 승리 팀이 우승컵을 보유한다는 규정에 따라 미국은 올해 대회에서 우승컵을 탈환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 미국대표팀의 넬리 코르다 [연합뉴스]

    스테이시 루이스를 단장으로 한 미국팀은 세계랭킹 1위 넬리 코르다, 2위 릴리아 부에다 이번 시즌 2승을 올리며 무서운 상승세를 탄 로런 코글린이 합류했습니다.

    한국계 앤드리아 리, 앨리슨 리를 비롯해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렉시 톰프슨도 12명의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이 이끄는 유럽연합팀은 세계랭킹 10위 셀린 부티에(프랑스), 12위 찰리 헐(잉글랜드)을 주축으로 파리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에스터 헨젤라이트(독일) 등 12명으로 구성됐습니다.

    ▲ 유렵연합팀의 셀린 부티에 [연합뉴스] 

    경기 방식은 포섬 매치플레이(8경기), 포볼 매치플레이(8경기)를 대회 첫째 날과 둘째 날 치르고, 마지막 날에서는 각 팀 12명이 맞붙는 싱글 매치플레이로 승패를 가립니다.

    승리하면 1점, 비기면 0.5점, 패하면 0점을 받습니다.

    14.5점을 먼저 따는 팀이 우승컵을 가져갑니다.

    2024 솔하임컵 출전 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 대표팀(단장 스테이시 루이스) = 넬리 코르다, 릴리아 부, 로런 코글린, 앨리 유잉, 앨리슨 코푸즈, 메건 캉, 앤드리아 리, 로즈 장, 앨리슨 리, 제니퍼 컵초, 세라 슈멜젤, 렉시 톰프슨

    ◇ 유럽연합팀(단장 수잔 페테르센) = 셀린 부티에(프랑스), 리오나 매과이어(아일랜드),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 마야 스타르크(스웨덴), 린 그랜트(스웨덴), 마들렌 삭스트룀(스웨덴), 찰리 헐(잉글랜드), 에스터 헨젤라이트(독일), 알바네 발렌수엘라(스위스), 조지아 홀(잉글랜드),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 에밀리 크리스티네 페데르센(덴마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