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끝해남 웰빙고구마산업특구 지정 2026년까지 연장

    작성 : 2024-07-28 11:00:01
    ▲ 해남 고구마 수확 [전남 해남군] 

    땅끝해남 웰빙고구마산업특구 지정기간이 2026년까지 연장됐습니다.

    해남군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특구계획 변경 승인을 받아 기존 규제특례 혜택을 계속 적용받으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고구마 관련 '지역특화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해남 고구마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0년 지정된 땅끝해남 웰빙고구마산업특구는 6,502만 52㎡를 대상지로 전체 생산면적에 무균 조직배양묘를 보급해 고품질 고구마 생산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해남 미소의 운영과 고구마 가공업체 지원을 통한 신산업 확대 등 고구마 산업 육성에 전력해 2020년에는 '전국 우수지역특구'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 고구마 국내 육성 품종의 개발 및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남 고구마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신품종 육성과 재배기술 개발 등에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해남군은 이를 위해 2025년까지 삼산면 평활리에 3만㎡ 규모의 고구마연구센터를 완공해 고구마 우량품종 선발과 재배 기술개발을 총괄 수행할 예정입니다.

    지리적표시 제42호로 등록된 해남 고구마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재배면적과 생산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