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우

    날짜선택
    • [예·탐·인]한국화가 최진우..'수묵 정신' 지켜가는 화가의 꿋꿋한 붓질(2편)
      한국화가 최진우..'수묵 정신' 지켜가는 화가의 꿋꿋한 붓질(2편) KBC는 기획시리즈로 (예술을 탐한 인생)을 차례로 연재합니다. 이 특집 기사는 동시대 예술가의 시각으로 바라본 인간과 삶, 세상의 이야기를 역사와 예술의 관점에서 따라갑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소통을 기대합니다. <편집자 주> ◇ 30년 외길 미점 산수화의 에너지 다지는 작업 - 30년 넘게 수묵을 지켜온 힘 "그러니까요. 그래서 많이 그냥 다 쉽게 가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 수묵 하는 작가들한테 애정을 가진 것도 그런 이유예요.
      2024-09-01
    • [예·탐·인]한국화가 최진우..수묵으로 재해석한 무등산 실경산수(1편)
      ]한국화가 최진우..수묵으로 재해석한 무등산 실경산수(1편) KBC는 기획시리즈로 (예술을 탐한 인생)을 차례로 연재합니다. 이 특집 기사는 동시대 예술가의 시각으로 바라본 인간과 삶, 세상의 이야기를 역사와 예술의 관점에서 따라갑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소통을 기대합니다. <편집자 주> 중견 한국화가 최진우 작가는 수묵정신을 살려 우리 땅의 기세와 미감을 품어온 작가입니다. 특히 지난 30여 년 동안 줄기차게 '무등산'을 화폭에 담아 남도인의 전통정신과 서정을 전달해 온 민중미술가입니다. 그동안
      2024-08-31
    1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