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현

    날짜선택
    • "광주문화예술회관에 트로트 가수 '김다현' 이름 새겨진다"
      트로트 가수 김다현 양의 이름이 광주 문화예술회관 객석에 새겨집니다. 광주광역시는 김다현 양의 어머니인 전혜란 씨가 오늘(3일) 광주시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습니다. 전 씨가 이에 대한 답례품으로 '네이밍 도네이션'을 선택하면서, 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객석에 김다현 양의 이름이 새겨지게 됐습니다. 광주시는 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이 끝나는 오는 6월부터 대극장 객석에 명판을 부착할 계획입니다. 김다현 양은 지난 1월 트로트곡 '무등산' 음원을 발표하는 등 광주와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3-05-03
    • 김다현이 부른 광주 노래 '무등산', 오늘(16일) 음원 발매
      트로트 가수 김다현 양이 부른 광주를 주제로 한 노래 '무등산'의 음원이 발매됐습니다. 광주도시공사는 '무등산' 음원 저작권 등록을 마치고, 오늘(16일)부터 음원 발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무등산' 노랫말에는 국민을 상징하는 '임'이 무등산의 풍경과 빛고을 광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무등산과 광주를 다시 찾을 것이라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무등산'은 청학동 김봉곤 훈장의 딸로도 잘 알려진 트로트 가수 김다현 양이 부르고, 장윤정의 '어부바', 김혜연의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의 히트곡을 남긴 정의송 씨가 작곡했습니다.
      2023-01-16
    • '여수밤바다' 잇는 국민 가요될 것..'무등산'을 아시나요?
      【 앵커멘트 】 전남 '여수'하면 떠오르는 노래 있으시죠? 바로 가수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인데요. 이 노래처럼 광주를 주제로 한 트로트곡 '무등산'이 발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정의진 기자가 가수 김다현 양을 만나봤습니다. 【 기자 】 "산까치 날아드는 무등산에는 오늘도 님 기다리는 꽃이 피었네" 트로트 가수 김다현 양이 발표한 신곡, '무등산'입니다. 광주를 대표하는 명산이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지정된 무등산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이를 기다리는 애달픈 마음을 담아냈습니다. 초등학교에 다니기 전부터 광주에
      2022-09-12
    1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