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LA한인축제에서 농특산물 미국수출 교두보 마련

    작성 : 2023-10-13 14:22:12
    ▲ 2022년 미국방문(한인축제 전남농수산물 홍보부스 이웅식품) 사진 : 해남군 

    전남 해남군이 지역 농수특산물의 미국 판로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해남군은 미국에서 열리고 있는 LA한인축제 기간 중 현지시각으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농식품 판촉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올해로 50회째를 맺는 LA한인축제는 미주한인사회를 대표하는 최대축제로, 올해는 40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해남군은 올해 처음으로 단독부스를 구성해 본격적인 판매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해남군 참여 업체는 이웅식품과 '해남에 다녀왔습니다', 온드림푸드, 성진 등 4개 업체로, 참기름, 된장, 고추장, 아이스군고구마, 김치, 고춧가루 등 해남의 대표 농식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해남군은 이번 LA한인축제 기간 동안 소비자 선호도를 포함한 미국 시장조사를 실시해 내년 판매전략 및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11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꽃마USA 오프라인마켓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한 해남 특판전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해남군은 지난해 9월 명현관 군수가 미국 방문 기간 중 해남 농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현지업체 방문과 수출 상담을 통해 미국 수출의 물꼬를 튼 이후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습니다.

    #LA한인축제#미국#판로개척#해남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