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추경이든 차등지원이든 하라..세수펑크에 민생경제 발목"

    작성 : 2024-10-13 14:56:53
    "실패 인정하고 국정기조 바꾸라..서민예산 삭감·軍급식비 동결로 경제 살아나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정부의 경제 정책을 두고 "지방정부와 교육청 살림 파탄 내고, 서민예산 삭감하고, 국군 장병 급식비 동결한다고 민생과 경제가 살아나나"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13일 페이스북에 "정부는 이제 그만 정책 실패를 인정하고 국정 기조를 완전히 바꾸라"고 적었습니다.

    이 대표는 "극심한 내수 침체로 자영업 폐업이 도미노처럼 이어지고, 곳곳에서 구조조정과 희망퇴직의 피바람이 불어닥친다"며 "우리 민생 경제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초부자감세 원툴'인 정부 정책이 실패했음은 데이터로 입증됐다"며 "작년 상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국내총생산, 수출액, 상장사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늘었는데도 법인세 수입이 급감해 '역대급 세수펑크' 위기에 처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SNS에 올린 글 [페이스북 캡처]

    이 대표는 "초부자감세로 나라 곳간에 구멍을 내놓고 그 책임은 서민과 취약계층에 떠넘기는 경제 정책은 정의롭지도 지속 가능하지도 않다"며 "정부는 추경이든 민생 회복 지원금 차등 지원이든 뭐라도 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근거 없는 낙관론과 달리 기업과 국민 모두 경기가 나빠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며 "경기도, 경제 주체들의 심리도 완전히 얼어붙은 상황에서 내수를 살리려면 국가 재정 투입은 불가피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미 위기의 경고음이 울린 지 오래인데, 제발 소 잃었으면 외양간이라도 제대로 고치자"고 말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권용철
      권용철 2024-10-13 21:34:08
      바보아닌가
      허리띠 졸라메고 빚갚아야지
      1000조는 누가 해결하나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