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동 "금투세는 '이재명세' 시행 못 막으면 증시 폭락"

    작성 : 2024-09-07 10:19:20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올해 정기 국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시행을 막지 못한다면 당장 내년 한국 증시는 폭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성동 의원은 7일 자신의 SNS에 이같이 적은 뒤 "민주당이 기어이 금투세 폐지라는 국민의 요구를 거부한다면, 금투세의 또 다른 이름은 '이재명세'가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금투세 대상자가 전체 주식 투자자 1,400만 명의 1%인 15만 명에 불과하다고 주장하지만, 이들이 움직이는 최소 150조 원 규모의 자금이 대거 빠져나갈 경우 개미투자자의 피해는 자명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권성동 의원 SNS에 올라온 글


    최근 국내 증시 하락과 민주당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로 해외주식 직접 투자를 가능케 하는 법 개정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서도 비판했습니다.

    권 의원은 "이런 상황 속에서 추진되는 금투세 도입에 '국내 주식시장 탈출은 지능 순'이라는 자조가 나오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어 "건전한 주식 투자는 부의 분배에 있어 최적의 수단"이라며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잘못된 경제정책 때문에, 국민은 직장과 주택 소유 기회를 빼앗겼다. '먹사니즘' 표방에 조금이라도 진정성이 있었다면 결단을 내려달라"고 촉구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영기
      이영기 2024-09-07 20:01:56
      이재명만큼만 하라 해라.
      세상 살면서 이런 정부 역대. 또 있었냐?
    • 전광철
      전광철 2024-09-07 11:35:12
      이재명세 하루빨리 폐지해 주세요. 국장 다 망가집니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