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이재명 만나 '협치·대화 복원' 강조

    작성 : 2024-05-20 17:24:42
    ▲이재명 대표 예방한 황우여 비대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협치와 대화 복원을 강조했습니다.

    황우여 위원장은 20일 이재명 대표를 만나 "여야가 다시 한번 형제로 만났으면 한다"며 협력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와 손을 꼭 잡고 행복한 사회와 나라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우리 사회에 두려움과 배제의 기운이 돌면 그 사회는 발전하기 어렵다"며 "저녁이 있는 정치로, 여야가 어깨를 마주하고 눈을 맞추면서 마음에 있는 얘기를 다 끌어내는 게 어떻겠는가"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정치 본연의 역할을 함께 잘 이뤄가면 좋겠다"며 "정치의 가장 큰 역할은 통합과 포용에 있다"고 화답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어 "한쪽 생각만 골똘히 해서 다른 쪽을 완전히 버리면 정상적인 사고가 아닌 것처럼, 다양성을 존중하고 다른 입장을 존중해 최대한 공통분모를 찾아가는 게 정치의 역할"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금은 안타깝게도 편이 갈려 적대하고 대결하면서 국가적인 분열의 계기가 되고 있다"며 "정치가 해야 할 반대의 역할을 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황우여 #이재명 #국회 #대화 #복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