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총선기획단, '민생·미래·혁신' 방점..이재명 "변화와 혁신 과감히"

    작성 : 2023-11-06 13:55:01
    ▲ 민주당 총선기획단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이 첫 회의를 열고 민생과 미래, 혁신에 방점을 두고 총선 전략 구상에 착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총선기획단 1차 회의 모두발언에서 "윤석열 정권의 오만한 폭정을 심판하고 위기에 놓인 민생을 구하는 출발점으로 만들 책무가 우리 민주당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절박하고 또 낮은 마음으로, 겸허하게 총선에 임하도록 하겠다"며 "당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으고 실효적인 민생 대안을 제시하면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총선기획단장을 맡은 조정식 사무총장은 "총선 준비에 필요한 당무 전반을 종합적으로 점검 추진해 총선승리의 기반을 만들겠다"며 "총선기획단은 민생, 미래, 혁신의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 단장은 "민생정당으로 국민께 정치의 효능감을 보여드리고, 청년과 미래세대에게 과감히 문호를 개방하고 새로운 어젠다로 미래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단결과 통합 속에 끊임없이 혁신하겠다. 시스템 기반으로 혁신하고, 실력과 도덕성을 겸비한 인재를 발굴하고 정치 신인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분열과 오만은 민주당이 가장 경계해야 할 적"이라며 "내년 총선에 더 절박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재명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 #통합 #혁신 #변화 #민생 #미래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