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잼버리 공식일정 후에도 숙식·관광 등 최대한 지원"

    작성 : 2023-08-12 15:00:06
    ▲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 :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정부는 대통령님의 지시에 따라 오늘 이후 진행되는 숙식·교통·문화체험·관광 등에 대해서도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면서 행정안전부·여성가족부·잼버리 조직위에 당분간 상황 기능을 유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날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잼버리대책반 회의를 주재하고 "잼버리 공식 일정은 마무리되나 일부 대원들은 잼버리 이후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출국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각 부처와 지자체는 버리 대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제일 원칙으로 하면서 숙박·급식·이동·체험·출국 등 모든 과정에서 지금 해주셨던 것과 같이, 이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기관장들께서 직접 꼼꼼히 챙겨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행정안전부·여성가족부·조직위 등은 당분간 상황기능을 유지하면서 남아있는 잼버리 대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관련부처나 지자체와의 협조 필요사항을 조율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는 조직위 측이 스카우트 대원들이 새만금을 떠나면 이후 발생 상황은 조직위 소관이 아니라며 대응 및 책임을 회피했다는 보도와 관련한 것으로 읽힙니다.

    한 총리는 전날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폐영식과 K팝 공연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기까지 힘을 보태준 각계각층을 일일이 나열하며 감사를 전했습니다.

    한 총리는 "모든 분들께 국무총리로서 대통령님의 진실한 감사와 국민들로부터의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습니다.

    #잼버리#윤석열#한덕수#여가부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필권
      이필권 2023-08-12 15:08:50
      숙식비를 행사관계좌 장관님들한테 내라고하세요 땅을팔아서래도
      국민세금으로 받지말고요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