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코인 사태는 '내로남불 정치의 끝판왕'이라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은 민방공동제작 프로그램 '국민맞수'에 출연해 김남국 의원의 코인 사태에 대해 "민주당이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만 해도 참 이게 21세기에 우리 정당에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가 싶은 큰 사건이었는데, 거기에 더해서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기까지 나타나서 민주당이 정말 도덕적으로 이미 파산한 게 아닌가 하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병욱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연이은 도덕성 문제를 지적하며 "정치라는 게 정의를 실현하는 수단이고 칼이고 창인데요. 도덕적인 정당성이 없다면 그 권력은 행사할 수가 없는 거죠. 권력이 성립할 수 없는 겁니다. 도덕적 정당성이 없는 권력이라는 말은 형용 모순인 거죠"라고 비판했습니다.
김병욱 의원은 민주당의 도덕성 위기는 이재명 대표로부터 시작됐다며 "민주당은 지금 간판을 내려야 되는 게 아닌가 기존에 돈 봉투 사건 그리고 이번에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기, 이전에 이미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에 일어난 대장동, 백현동 땅투기 사건으로 인해서 민주당 자체가 당 대표로 인해 거대한 부정부패의 복마전이 돼버렸습니다. 애초에 문제가 있어서 자기들의 기준으로 당헌에 따라서는 도저히 당 대표가 되어서는 안 될 사람을 당 대표로 뽑아놓고 일을 이렇게 키운 게 민주당이거든요"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의원은 맹자의 '수오지심'이 떠오른다며 "부끄러움을 아는 게 정의를 시작할 수 있는 출발이라고 했습니다. 자기가 부끄러운 걸 알아야 남한테 옳은 일 또 하자고 제안할 수 있는 건데 지금 민주당은 김남국 의원도 코인 사태가 불거졌을 때 계속 뻔뻔하게 내로남불식으로 말했지 않습니까 과거의 조국도 마찬가지고"라며 민주당의 대처를 내로남불의 끝판왕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김병욱 의원은 내로남불식 대처의 중심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가 있다며 "도저히 정치를 해서는 안 되는 거고요. 민주당을 위해서라도 김대중, 노무현의 민주당을 위해서라도 이재명 대표부터 물러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더 보기
국민맞수 73회 | 尹 기자회견..국정 동력 살아날까 / 돌아온 트럼프..한반도 영향은? / 이재명 1심 '선고 임박' 파장은?
국민맞수 72회 | "김영선 줘라" ..尹 공천개입 스모킹건? / 한동훈 vs 이재명.. 11월은 잔인한 달? / 초박빙 미국 대선.. 김정은, 판돈 올인?
국민맞수 71회 | 당무, 당 대표가 총괄..윤-한 전면전? / '11월 위기설' 이재명..특검, 방탄 돌파? / 北 특수부대 파병..무기 지원 맞대응?
국민맞수 70회 | '주가조작' 김건희 불기소..특검으로? / '김건희 오빠' 공방..영부인 이선 후퇴? / 재보선, 텃밭 지킨 여야..손익 계산은?
랭킹뉴스
2024-11-22 11:19
여수 갯바위서 낚시어선 좌초..7명 부상
2024-11-22 11:09
'김건희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 구속기간 연장
2024-11-22 11:03
무안서 1t 화물차가 트랙터 추돌..1명 사망·1명 중상
2024-11-22 10:39
방앗간서 "고추도 빻냐" 묻더니, 중요 부위 움켜쥔 40대 女
2024-11-22 10:07
술 취해 도로 한복판서 본인 벤츠 부수며 욕설한 20대
댓글
(1) 로그아웃근데 왜 자꾸 도망가?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