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닷컴 역사 속으로…"엑스로 리브랜딩 완료"

    작성 : 2024-05-18 07:50:14 수정 : 2024-05-18 08:59:37
    ▲엑스닷컴[머스크 엑스(X) 캡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엑스'(X·옛 트위터)에 트위터에서 엑스로 리브랜딩을 완료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이제 모든 핵심 시스템이 엑스닷컴(X.com)에 있다"며 도메인이 '엑스닷컴'(X.com)으로 바뀐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2022년 10월 당시 트위터를 인수한 지 1년 7개월, 지난해 7월 엑스로 브랜드를 바꾼 지 10개월 만입니다.

    트위터 로고는 작년 7월에 엑스로 변경됐지만, 도메인은 지금까지 트위터(twitter.com)를 유지해 왔습니다.

    리브랜딩이 완료되면서 '트위터닷컴'(twitter.com)은 역사 속으로 완전히 사라지게 됐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의 엑스 계정에 파란색 원 위에 흰색 엑스가 나타나는 이미지도 게시했습니다.

    20여년 전 자신의 설립한 금융회사 '엑스닷컴'(X.com)의 로고입니다.

    머스크는 지난해 4월 트위터 로고를 파랑새에서 도지코인 상징인 시바견(시바이누)으로 일시적으로 변경하고, '파랑새'를 '옛날 사진'이라고 말하는 시바견 그림을 올리며 로고 변경을 예고했습니다.

    이어 3개월 뒤 사명과 로고를 전면 개편하는 등 리브랜딩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엑스 법인'(X Corp)도 새로 설립했습니다.

    머스크는 1990년대 말 페이팔 전신인 '엑스닷컴'을 창업하고 메시징과 상품 결제, 금융 서비스 등 가능한 모든 기능을 담은 '슈퍼 앱'을 만들려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옛 트위터를 인수해 엑스로 리브랜딩을 하면서 엑스를 다시 슈퍼 앱으로 만들려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엑스 #일론머스크 #트위터닷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